Chapter 5. 말레이시아에서 근무하면 좋은점 TOP 5!

멘토
[말레이시아] 장솔
조회수
120
안녕하세요! 말레이시아 멘토 장솔 입니다.
오늘은 많은 국가 중에서 왜 말레이시아가 좋은지에 대해 얘기해보려고해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랜드마크인 쌍둥이타워

저는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5년 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좋은 오퍼들도 종종 받았었지만, 두번의 이직 모두 말레이시아에서 근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만큼 말레이시아에서 거주하고 근무하는 환경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여러분께 말레이시아를 홍보해 보려고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근무하면 좋은점 TOP 5!


1. 워라밸 보장
회사와 업무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국처럼 야근을 당연시하거나 강요하는 문화는 없는편입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에는 회사 근처에 집을 구하는 경우가 많아 출퇴근도 더 수월하죠.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년에도 연차 15-18일이 주어지고, 법적으로 병가(18-22일) 보장되어 있어 연차 및 병가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중국인, 독일, 크로아시아, 인도인, 말레이, 베트남, 태국, 한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이 모인 저희 팀입니다 :)

2. 전 세계에서 공휴일이 가장 많은 나라 중 하나: 
말레이시아는 세계에서 공휴일이 가장 많은 나라 TOP 8 중 하나로, 평균 연 21~25일의 공휴일이 있습니다. 
무슬림, 중국인, 인도인 다 인종 국가로 다양한 인종과 종교가 공존하는 만큼 종교와 문화에 따른 공휴일 (예, 하리라야, 디파발리, 크리스마스, 중국 설날 등)이 법적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어 공휴일이 많습니다. 
말레이시아
2024년 말레이시아 공휴일



3. 영어가 공용어인 나라 중 물가가 저렴한 나라: 

말레이시아
쌍둥이타워뷰를 보며 먹는 조식과 루프탑바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 내에서 영어가 공용어인 나라 중 물가가 저렴한 나라여서 많은 분들이 한달 살기로 방문하는 곳입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 대비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있고, 영어가 공용어여서 도시에서는 영어만 알아도 병원, 은행 등 외국인으로서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생활이 가능합니다. 

4. 에어아시아 본사가 있는 곳으로, 동남아시아와의 접근성이 좋고 여행이 용이: 
에어아시아 본사가 있는 말레이시아는 다양한 동남아시아 국가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변국 국가는 평수기 시즌에 저가항공을 타면 왕복 20만원 이내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공휴일도 많아서 미리 표를 예매하면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많이 다닐 수 있어요. 
저도 여행을 좋아해 2개월에 한번씩은 다양한 도시로 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태국(푸켓-피피섬)


말레이시아
태국(방콕), 발리

5. 다양한 취미 활동 섭렵 가능: 
말레이시아는 스쿠버다이빙, 골프, 수영, 테니스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슨비가 한국보다 저렴하고, 콘도 내 수영장, 헬스장, 테니스 코트 등 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 많아 집에서도 레슨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말레이시아
콘도 내 테니스 코트, 집 근처 10분 거리 골프장 

말레이시아
콘도 내 수영장 - 말레이시아는 보통 콘도 내 수영장 및 헬스장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복싱, 필라테스, 근력운동, 테니스, 골프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기고있습니다 


 

말레이시아
 


※ 위 콘텐츠를 보고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질문해 보세요! 

 ※ 질문하러 가기 오류가 발생할 경우 PC를 통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이전글
EP5.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베트남 생활
다음글
인도취업에 관한 질문 및 실제 경험
목록 목록